Mobile Application Development

[DreamFactory@Mobile]

Pages

  • how2develop.home
  • AndEngine
  • Tutorial

Saturday, February 15, 2014

Tutorial


게임 엔진(AndEngine)을 이용한 안드로이드 앱 개발

첫 번째 이야기 : 어떤 앱을 만들 것인가
두 번째 이야기 : Wireframesketcher 소개와 설치
세 번째 이야기 : Wireframesketcher를 이용한 Mockup 작성
네 번째 이야기 : AndEngine을 이용하기 위한 준비 과정
다섯 번째 이야기 : AndEngine의 활용, 액티비티 작성


AndEngine Tutorial : Essential Series

[AndEngine Tutorial : Essential 31] 누르면 반응하는 버튼 만들기
[AndEngine Tutorial : Essential 32] TiledSprite를 이용해 만든 음악 재생 버튼
[AndEngine Tutorial : Essential 33] 배경 화면의 처리 방법들



Showing Posts With Label AndEngine | Show All Post
작성자: how2quit 시간: 4:38 AM
Email ThisBlogThis!Share to XShare to FacebookShare to Pinterest
라벨: AndEngine, Tutorial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

Newer Post Older Post Home
Subscribe to: Post Comments (Atom)

Blog Archive

  • ▼  2014 (13)
    • ►  December (1)
    • ►  November (1)
    • ►  March (4)
    • ▼  February (7)
      • 게임 엔진(AndEngine)을 이용한 안드로이드 앱 개발 (5)
      • 게임 엔진(AndEngine)을 이용한 안드로이드 앱 개발 (4)
      • 게임 엔진(AndEngine)을 이용한 안드로이드 앱 개발 (3)
      • 게임 엔진(AndEngine)을 이용한 안드로이드 앱 개발 (2)
      • 게임 엔진(AndEngine)을 이용한 안드로이드 앱 개발 (1)
      • 앱 개발을 위한 유용한 툴 : Wireframesketcher
      • Tutorial
  • ►  2013 (5)
    • ►  October (1)
    • ►  January (4)
  • ►  2012 (10)
    • ►  December (4)
    • ►  August (4)
    • ►  July (2)

Categories

  • AndEngine (12)
  • Android (7)
  • Android Layout (1)
  • Android Location Service (1)
  • Android Tip (2)
  • Cocos2DX (1)
  • Game Engine (5)
  • Genymotion (1)
  • libGDX (2)
  • Mac/Eclipse (2)
  • OpenGL ES 2.0 (1)
  • Spring Security (1)
  • Tutorial (9)
  • Wireframesketcher (5)

Popular Posts

  • Android: failed to find style 'mapviewstyle' in current theme ?
    It seems that the default style for MapView is specified with 'mapViewStyle', and the style 'mapViewStyle'  is defined  in A...
  • [ AndEngine Tutorial : Essential 31 ] 누르면 반응하는 버튼 만들기
    이 강좌는 [ AndEngine for Android Game Development Cookbook  by Jayme Schroeder, Brian Broyles (2013)]을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. 소스코드는 책의 예제를 그대로 사용하였으며, ...
  • Tutorial
    게임 엔진(AndEngine)을 이용한 안드로이드 앱 개발 첫 번째 이야기 : 어떤 앱을 만들 것인가 두 번째 이야기 : Wireframesketcher 소개와 설치 세 번째 이야기 : Wireframesketcher를 이용한 Mockup 작...
  • 게임 엔진(AndEngine)을 이용한 안드로이드 앱 개발 (5)
    Contents 앱을 위한 액티비티는 하나면 됩니다. AndEngine을 이용해 만드는 첫번째 액티비티 Genymotion을 이용해서 테스트 해 보자. 다시 코드로 돌아가서 : 배경색 변경 이제 뭘 고민해야 할까요?
  • [ AndEngine Tutorial : Essential 32 ] TiledSprite 을 이용해 만든 음악 재생 버튼
    이 강좌는 [ AndEngine for Android Game Development Cookbook  by Jayme Schroeder, Brian Broyles (2013)]을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. 소스코드는 책의 예제를 그대로 사용하였으며, ...
  • [ AndEngine Tutorial : Essential 33 ] 배경 화면의 처리
    이 강좌는 [ AndEngine for Android Game Development Cookbook  by Jayme Schroeder, Brian Broyles (2013)]을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. 소스코드는 책의 예제를 그대로 사용하였으며, ...
  • 이클립스와 관련된 오해 중 하나
    자바 개발 환경을 설정하다보면 꼭 해주는 작업 중 하나가 JAVA_HOME을 설정하는 일이다. 많은 자바 어플리케이션들이 이 환경변수를 참조하기 때문인데, 이클립스는 그렇지 않다. 이클립스는  JAVA_HOME을 살펴보지 않는다 . 그래서, 내가...
  • AndEngine Game Structure
    AndEngine을 이용해서 안드로이드 어플을 만든다는게 그리 쉬운 건 아닌거 같아. 가장 큰 문제는 레퍼런스가 부족하다는 거지. 유일하게 참조할 수 있는게 공식 홈페이지 인데, 내가 원하는 정보를 찾기도 그리 쉽지만은 않지. 물론, 유용한 ...
  • iOS와 Android에서 Cocos2D-X 사용하기
    작성에 바탕이 된 것들 Mac OS X   Mountain Lion Xcode 4.5.2 Cocos2d-2.0-x-2.0.4 Eclipse for Mobile Developer (juno) iPhone4S, Galaxy Nesus(...
  • OpenGL ES for Android (1)
    안드로이드에서 OpenGL ES 2.0을 활용한 어플리케이션 개발 Open GL ES 2 for Android, A Quick Start Guide, Kevin Brothaler, 2013 에 기반하여 첨삭 및 자의적 해석으로 작성된 문서입니다. ...

Labels

  • AndEngine (12)
  • Android (7)
  • Android Layout (1)
  • Android Location Service (1)
  • Android Tip (2)
  • Cocos2DX (1)
  • Game Engine (5)
  • Genymotion (1)
  • libGDX (2)
  • Mac/Eclipse (2)
  • OpenGL ES 2.0 (1)
  • Spring Security (1)
  • Tutorial (9)
  • Wireframesketcher (5)

Blogger news

Followers

Social Icons

About Me

My photo
how2quit
View my complete profile

Featured Posts

Powered by Blogger.